미내사클럽-HereNow.co.kr

미내사소식

지금여기 27-6호(2022년 11/12월, 통권16...  2022.11.01
지금여기 27-5호(2022년 9/10월, 통권161...  2022.09.02
지금여기 27-4호(2022년 7/8월, 통권160...  2022.06.30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최근행사갤러리
ㆍ블로그
ㆍ자연에 말걸기
ㆍ통찰력/자기변형게임
ㆍ어싱커뮤니티
ㆍ자유게시판
ㆍ홍보게시판
ㆍ이웃동네 링크

강좌, 심포지엄 현장 이모저모



   
크게보기
  29차 통찰력 미니게임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주제
  일시 2022년 9월 28일
  장소 서울

ㆍ조회 :  100 회
ㆍ의견 :  1 개  [의견쓰기/보기]
ㆍ추천 :  1 분  [추천하기]
  사진설명
9월 28일 이혜영 마스터의 안내로 29차 통찰력 미니게임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어울리기, 생명력, 위기, 깨어있기 카드라는 네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은 최근 자신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슈들을 주제로 하여, 무의식으로부터 얻는 깊은 지혜를 통해 그 이슈들을 놀랍도록 단순하게 통찰해내고 문제를 해결하며 원하는 것을 얻게 합니다. 특별한 수련이나 연습 없이도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또 그 과정에서 빠지기 쉬운 감정적 이슈들에서 벗어나고 심신에 깊이 쌓인 트라우마를 제거할 토대를 마련해줄 것입니다.

특히 이 통찰력 미니게임통찰력게임의 퀵 버전으로 새롭게 리뉴얼한 것으로, 3~4시간이라는 비교적 짧은 시간에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고 게임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미니게임은 기존의 통찰력게임 키트에서 네 가지 카드만 사용하며, 어울리기-생명력-위기-깨어있기 카드 순으로 진행됩니다. 통찰력게임의 핵심을 담고 있으면서도, 더 쉽게 일상의 주제들과 연결되고 빠른 시간 안에 무의식의 방향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통찰력게임 시범게임에서 시간 관계상 주제를 마무리하지 못하고 끝내야 해서 아쉬웠던 분들께 좋은 대안이 되리라 여겨지며, 하루이틀 가량 소요되는 통찰력게임에 임하기에 앞서, 혹은 바쁜 일상에서도 시간적 부담 없이, 그러나 그 의미는 결코 가볍지 않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이 될 것입니다.



[게임소개]
- 통찰력게임이란?
- 통찰력게임 여행 -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관련강좌]
- 통찰력 미니게임교육
- 통찰력게임 마스터교육
- 통찰력게임 안내자교육
- 통찰력게임 워크샵
- 대규모 통찰력게임 워크샵

[관련기사]
- 통찰력 게임이란?
HereNow ( 2022-10-25  15:46 )       
29차 통찰력 미니게임 참가 후기

우O숙(강사)

아주 오랜만에 통찰력게임에 참여했어요. 마음 같아서는 매달 놓치지 않고 참여하고 싶지만 스케줄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아 아쉬운 마음 한가득이었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공지를 게임당일에 확인하고 부랴부랴 일정 조정해서 참여할 수 있었어요... 어찌나 반갑던지요.
통찰력게임이 얼마나 내면의 소리를 듣는 데 유용한 수단인지는 이미 잘 알고 있지만 이혜영 마스터님이 진행하시는 통찰력게임에 참여할 때마다 동일한 도구로 차원이 다른 경험으로 안내를 받는 느낌이에요. 특히 이번에는 시작부터 제가 카드를 선택할 때 손 동작과 몸짓 등을 세밀하게 살피시어 저의 무의식적 행동 패턴을 카드와 연결하여 말씀해주셨어요. 순간 ‘아!’ 하는 감탄과 탄식이 동시에 나왔습니다. ‘맞아... 내가 그렇지... 나의 선택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여 늘 심사숙고를 거듭하지.. 어떤 미래가 펼쳐질지 몰라 두려워하고 불안해하지.’라는 알아차림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런 알아차림을 잡고 통찰력게임에 임했는데 ‘나를 믿자... 내가 한 선택은 결국 내게 도움이 되는 선택일 것이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는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니다... 어떤 선택을 하든 결과적으로, 장기적으로 보면 나를 이롭게 하는 방향으로 흘러갈 것이다.’ 등의 생각을 하면서 불안을 가라앉힐 수 있었습니다.
통찰력게임에 참여한 지 2주가 넘어가고, 아직 고민하던 문제에 대한 결론을 내리지 않고 있지만 마음은 평온합니다... 흘러가는 대로 둬도 괜찮다는 마음으로 걱정을 내려놓고 오늘을 충실히 사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혜영 마스터님과 통찰력게임을 할 수 있어서 참 다행이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안O윤

게임을 진행하면서 제가 정한 주제와 카드에 나온 내용들을 보면서 내면에서 어떻게 반응하는지 볼 수 있었고 안내자님 코멘트를 들으면서 제가 저에 대해 몰랐던 부분들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같이 오신 분들의 고민과 내용을 보면서 다들 살면서 이런저런 것들 때문에 고통을 받는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고 같이 게임을 해서 약간의 유대감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안내자님께서 세심하게 신경을 써주신 것도 감사하게 느끼고 앞으로도 이런 과정이나 내면공부를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마음이 올라왔습니다..! 유익한 시간이었고 또 뵙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12월) 31차 깨어있기 청년모임
조회 11 의견 0
30차 통찰력 미니게임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조회 64 의견 2

(11월) 몸을 통한 감지수련 참가자 모임이 있었습니다
조회 120 의견 5
(11월) 1차 5회 힐링퀘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100 의견 1

(11월) 30차 깨어있기 청년모임
조회 73 의견 0
29차 통찰력 미니게임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조회 100 의견 1

77차 깨어있기 기초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122 의견 1
(10월) 29차 깨어있기 청년모임
조회 89 의견 0

10월 공동체 리더모임이 있었습니다
개념으로서의 중도가 아니라 삶에서 중도적인 움직임의 모습은 어떤 것일까
조회 87 의견 0
(10월) 몸을 통한 감지수련 안내자 모임이 있었습니다
조회 155 의견 0
1 [2][3][4][5][6][7][8][9][10]..[94]

Copyright 1999-2022 Zero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