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내사클럽-HereNow.co.kr

미내사소식

지금여기 28-3호(2023년 5/6월, 통권165...  2023.05.04
지금여기 28-2호(2023년 3/4월, 통권164...  2023.03.02
지금여기 28-1호(2023년 1/2월, 통권163...  2023.01.01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최근행사갤러리
ㆍ블로그
ㆍ자연에 말걸기
ㆍ통찰력/자기변형게임
ㆍ어싱커뮤니티
ㆍ자유게시판
ㆍ홍보게시판
ㆍ이웃동네 링크

강좌, 심포지엄 현장 이모저모



   
크게보기
  통찰력게임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

  주제
  일시 2021.07.13-14
  장소 함양연수원

ㆍ조회 :  291 회
ㆍ의견 :  1 개  [의견쓰기/보기]
ㆍ추천 :  32 분  [추천하기]
  사진설명
7월 13일, 14일 양일간 함양 연수원에서 통찰력게임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은 미내사에서 행한 다년간의 의식 프로그램과 감정 다루기, 통찰지혜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개발되었습니다. 특히 이 게임은 특별한 수련이나 연습 없이도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또 그 과정에서 빠지기 쉬운 감정적 이슈들에서 벗어나고 심신에 깊이 쌓인 트라우마를 제거할 토대를 마련해줄 것입니다.

통찰력게임™은 보드 게임이라는 형식을 통해 우리가 삶의 어떤 문제에 처하게 될 때, 그 문제를 대하는 나의 무의식적 패턴을 게임 안에서 마주할 수 있게 보여줍니다. 이 게임은 심도 깊은 상담 같기도 하고, 깊은 종교적 체험처럼 스스로를 성찰하는 거울 같기도 하다가, 깊은 영감의 메세지를 계속해서 일으키는 펌프 같기도 합니다.

통찰력게임™은 느낌이라는 몸과 마음의 신호를 토대로 우리가 풀어내야 할 삶의 이슈, 문제상황, 사건을 넘어 그것의 본질로 우리를 안내해 줍니다.

통찰력게임™을 하다보면 어느새, 나의 질문과 대답의 질적 차원이 달라져 있는 것을 경험하며 전혀 생각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관점으로 도약이 일어납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문제가 우리를 삶의 새로운 지점으로 인도하는 안내였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게임을 만나는 모든 분들이 그러한 삶의 지점에 다다르시는 데에 이 도구가 좋은 친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게임소개]
- 통찰력게임이란?
- 통찰력게임 여행 -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관련소식]
- 통찰력 소식지

[관련 상품]
- 통찰력게임 키트

[관련강좌]
- 통찰력게임 마스터교육(안내자교육 레벨 I)
- 통찰력게임 안내자교육 레벨 III (舊 딜러교육)
- 통찰력게임 워크샵
HereNow ( 2021-07-15  14:17 )       
나는 사랑 그 자체로 큰 사람임을 알고 깨어있기
_이레나(아로마테라피스트)


‘내가 원한다.’ 라는 것에 있어서 '제약'이라는 것에 멈춰 있으면서 마음으로만 고군분투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것이 있는 이상 무엇이든 행동하는 것이 원하는 것을 이루며 앞으로 나아가는 힘이 된다는 것을 경험했다.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내가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자원은 "사랑"이고, 사랑에 늘 깨어있을 때 무엇이든지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지금 내가 당장 해야 할 것! 완결되지 않은 것에 대한 행동을 하는 것! 이렇게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때 일은 완결되며, 그것 또한 "나는 사랑 그 자체로 큰 사람임을 알고 깨어있기"를 위해 필요한 과정일 뿐이다.


일상이 명상인 삶으로 일 그리고 파트너와 교감하면 주제를 이루게 될 것이다
_여몽(교수)


내 주제가 이루어진다면 몸의 느낌은 벅찬 감동이다.
안내자님의 멘트에서 왼쪽 주먹을 꼭 쥐면 저절로 가슴에 벅찬 감동의 느낌이 온다.
앞으로 100일간 이 주제를 마음에 품고 살아간다면 내 주제를 이루는 것이 명확하게 다가올 것이다.
1. 함께하는 파트너들에게서 나의 기대가 좌절되었을 때 기대한 나의 마음을 보고 내려놓기
2. 지금 알고 있는 일에 대한 지식을 확장시키는 공부에 대해 아는 척이 아닌 "진정한 앎"이 되게 한다.
3. 깨어있기 카드의 문구에서 "당신은 온 마음을 다해 일상을 살아가는군요. 그런 일상이 명상입니다." 에서 일상이 명상인 삶을 살다 보면 내 주제를 이루는 것은 당연하다는 느낌이 듦
4. "무엇이든 당신이 그것을 아주 사랑한다면 그것이 당신에게 말을 걸 것이다." 에서 일을 사랑하면 일(치유에 관련된)이 나에게 다가와 말을 걸어오며 나를 치유해주고, 더불어 사람들을 치유해주면 내 주제는 주제가 아닌 실제가 될 것이라는 확신으로 100일간 살아가려고 한다.


두려움이 가벼워지다
_무심(명상전문가)


무엇인가를 위해서 주제를 정한다는 것이 새롭고, 주제에 맞게 문제 해결을 할 수 있겠다 싶어진다. 생각에 끌려 결정하지 못 했던 것들, 두려움 때문에 직면하지 못한 것들이 오늘 시간에 다 사라질 수는 없겠지만 해결 방법을 알아낸 듯 가벼워졌다.
새로운 경험의 시간에 감사드립니다.


큰 나무의 그늘과 같은 따뜻한 보살핌으로
_오드리(아로마테라피스트)


처음 어떤 주제로 할까? 고민했는데 어제, 오늘 이 주제를 가지고 직면한 문제들을 풀어나갈 때 처음으로 가슴이 뛰고 심장이 뜨거워짐을 느꼈다. 일단 내일부터 실천하고 내년 1월 말일 나의 모습을 느낌으로 계속 느끼면서 100일간 주제로 삼고 노력해야만 이룰 수 있는 과제인 것을 숙지했다. 감사합니다.
간직할 문구 : 큰 나무의 그늘과 같은 따뜻한 보살핌으로
사랑, 용서, 기쁨, 환희를 나의 파트너랑 함께 성장할 것이다.
 



(5월) 80차 깨어있기 심화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84 의견 1
(5월) 1-3차 힐링퀘스트 마스터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83 의견 2

(5월) 35차 깨어있기 청년모임이 있었습니다
조회 89 의견 0
(4월) 비개인모임을 위한 사전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비 개인적 주체 발견은 내가 하는 것이 아니다. 발견되어지는 것이다.
조회 198 의견 0

(4월) 물질과 정신의 나타남(중론 강의)이 진행되었습니다.
물질과 정신은 모두 관계를 통해 나타난다
조회 76 의견 0
(4월) 80차 깨어있기 기초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119 의견 1

(4월) 2-2차 힐링퀘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151 의견 2
(4월) 34차 깨어있기 청년모임이 있었습니다
조회 108 의견 0

(3월) 79차 깨어있기 심화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250 의견 1
(3월) 1-2차 힐링퀘스트 마스터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175 의견 5
1 [2][3][4][5][6][7][8][9][10]..[96]

Copyright 1999-2023 Zero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