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내사소식

지금여기 23-5호(통권137호 : 2018년 9/10...  2018.09.04
지금여기 23-4호(통권136호 : 2018년 7/8...  2018.07.04
7월 통찰력 및 자기변형게임 진행 공지  2018.07.02

Warning: main(../zz_main/zz_menu_main2.php) [function.main]: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herenow.co.kr/www/include/z_head.php on line 59

Warning: main(../zz_main/zz_menu_main2.php) [function.main]: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herenow.co.kr/www/include/z_head.php on line 59

Warning: main() [function.include]: Failed opening '../zz_main/zz_menu_main2.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local/lib/php') in /home/herenow.co.kr/www/include/z_head.php on line 59

  홀로스과학연구소
ㆍ창립의도
ㆍ홀로스 전체 소개
  └ 조감도
  └ 하고자 하는 일
  └ 목표와 성격
  └ 연구사업
  └ 교육사업
  └ 공동체 구성
ㆍ자문위원회 인사
  └ 창립 발기인 안내
  └ 발기인 신청
  └ 발기인 현황
ㆍ연구&프로젝트
  └ 연구분야
  └ 연구&프로젝트 신청
  └ 연구기금&후원회원 모집
  └ 빛과소리연구
ㆍ홀로스 Q&A
ㆍ세계 신과학 연구소
ㆍ연구소 게시판
ㆍ정신과학학회 학술집
  └ 전통사상분과
  └ 생체기과학분과
  └ 시공간기과학분과
  └ 잠재능력분과

[ RUPERT SHELDRAKE ONLINE ] [ RUPERT SHELDRAKE ONLINE ]

홀로스와 루퍼트 쉘드레이크 박사가 협력하여 개설한

온라인 원격감응(Telepathy) 실험

[관련기사]
- 자율조직 시스템의 순차적 조직단계와 형태장
- 확장된 마음(미국과 유럽의 실험결과 관련 기사)
- 실험 상세 실험 설명

[실험 절차 및 쉘드레이크 박사 소개]
1. 의미와 실험 방식
(상세한 설명을 알고 싶으시면 이곳으로)
2. 실험 실시
3. 쉘드레이크 박사가 미내사 회원들에게
4. 쉘드레이크 박사 약력

2006년 1월부터 미내사 홀로스 과학연구소는 그 첫 번째 본격적인 활동으로 영국의 루퍼트 쉘드레이크 박사와 함께 온라인 원격가응 실험을 실시합니다. 이 실험의 의미는 우리가 모두 의식적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크게는 인류를 비롯한전 우주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작은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그러한 의미는 둘째로 하더라도 매우 흥미있는 실험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당신의 원격감응(Telepathy) 능력은 어느정도 입니까?

홀로스 과학 연구소와 루퍼트 쉘드레이크 박사가 함께 하는 온라인 테스트를 통해 시험해보세요.

수화기를 들기 전에 지금 전화건 사람이 누군지 먼저 알았던 경험이 있습니까? 또는 잠시 누군가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데 곧이어 그로부터 이메일이 도착한 경우는 없었나요? 우리는 이러한 일들이 단순히 우연인지 또는 텔레파시 현상이 개입된 것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신이 할일은 4사람중 누가 당신에게 메세지를 보내는지 추측해보는 것입니다. 우연의 법칙에 따르면 25%는 맞힐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행한 유사한 실험에 의하면 어떤 사람들은 종종 그보다 더 높은 확률을 보입니다. 그 경우가 바로 텔레파시(정신감응)가 개입된 경우입니다. 당신도 이런 텔레파시 능력자중 한사람입니까?

실험

이 실험에는 피험자(당신)와 두 사람의 메세지 보내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실험과정을 설명하면, 당신은 정해진 시간에 메세지를 받게 되는데, 이 두사람중 한 사람에게서, 또는 컴퓨터에 의해 생성된 가상인물로부터 메세지를 받습니다. 메세지를 보내는 사람은 무작위로 선택되며 메세지가 보내지기 바로 전에 당신은 누구로부터 메세지가 올 것인지 질문을 받게 되고, 그에 답변을 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12회 하게 되며 전체 과정은 15~20분 정도 걸립니다.

당신이 해야할 일

  1. 실험 그룹을 등록한다. 이 그룹은당신 자신과 두 사람의 친한 친구 또는 가족으로 구성된다. 이들이 메세지를 보내는 사람(송신자)이 된다. 당신이 정서적으로 가깝게 느껴지는 사람일 수록 더 성공적일 것이다. 물리적 거리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지구상 어느 곳에 있는 사람이라도 상관이 없다. 그리고 컴퓨터는 두명의 가상인물을 자동으로 생성하게 되므로 그룹 구성원은 모두 4명이 된다.
  2. 그룹의 모든 사람들이 20분의 시간동안 컴퓨터 앞에 앉아 있을 수 있는 시간을 선택한다(지금 즉시 해도 되고 또는 미래의 어느 시간에 하자고 약속을 해도 된다)
  3. 당신의 실험 그룹의 상세정보를 아래 등록처에 등록한다.
  4. 당신과 다른 참가자들이 모두 동의한 시간에 이 사이트에 로그인 한다. 컴퓨터의 사운드 시스템이 켜져있음을 확인한다(사운드 시스템이 없어도 상관은 없다).

매번 시도할 때마다 컴퓨터는 메세지 보낼 사람을 무작위로 선택하며그들에게 당신을 생각하면서 메세지를 보내라고 요청합니다. 당신도곧 메세지를 받을 거라는 사실을 통보받고 누가 보낼지를 생각한후 그를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컴퓨터는 그 답변이 옳거나 그르다는 결과를 보여줍니다(그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말고 처음 떠오르는 생각대로 하는 것이 옳바른 대답을 맞힐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12번의 시도가 다 끝난 후 컴퓨터는 프린트가 가능한 형태로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후속 조처

루퍼트 쉘드레이크 박사는 높은 텔레파시 능력을 보이는 분들과 접촉하기를 바랍니다. 이분들은 좀더 엄격히 통제된 조건(어떤 수단에 의해서도 서로 접속해있지 않다는 것을 확인할 비디오 감독 상황 등)하에서 같은 실험을 하도록 제의받게 될 것입니다.

등록과 로그인
(최소 준비사항 : 친한 사람 2명의 영문 이름과 이메일 및 주소)

실험 그룹을 등록하기

다른 참가자들이 준비되었다면 그룹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하기


사운드 시스템이 켜져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학생들을 집단으로 실험하실 선생님이나 그룹의 리더들이 주의할 사항 및 자신의 그룹 데이터를 검색하기


문제해결

만일 웹 호스팅 서버의 접속량이 많을 경우에는 실험시간이 지체되어 결과를 내기 전에 '타임 아웃'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브라우저의 'back'버튼을 눌러 다시 계속하면 됩니다. 만일 실패하면 다시 로그인 하여 실험을 재개해도 됩니다.

실험을 하시다가 문제가 발행하면 가능한 상세히 기록해 다음 이메일로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INT

 

쉘드레이크박사가 미내사 회원들에게

온라인 원격감응(Telepathy) 실험이 한국에 론칭된 것을 저는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이 연구는 유럽과 미국에서만 실행되어 왔습니다. 아시아쪽에서 실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금까지의 결과에 의하면 원격감응은 서로간 잘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 정말로 일어난다는 것을 암시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원격감응 능력이 뛰어납니다. 그러나 단지 몇몇 사람만 그런 능력이 있다해도 그것은 우리 마음의 본성에 대한 이해와 우리가 상호 연결되어 있는 방식을 이해하는데 많은 암시를 줍니다.
이 온라인 실험은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실험실에 가지 않고도 첨단연구에 참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저는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한국의 실험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분들은 과학적 이해에 대변혁을 가져올 국제적인 연구프로젝트에 공헌하는 것이기도 하는 것입니다. 또 이 테스트를 하는 것은 재미있기도 합니다.
루퍼트 쉘드레이크

To the members of Minaisa club
I am delighted that the online telepathy test is now being launched in Korea. So far this research has been carried out only in Europe and America, and this is the first time that it has been available in an Asian version.
The results so far suggest that telepathy really does occur between people who know each other well. Of course some people are more telepathic than others. But even if only some people are telepathic, this has many implications for our understanding of the nature of our minds and of the ways in which we are interconnected.
This online test enables anyone who is interested to take part in leading edge research without having to go to a laboratory to do so. I hope many people will be able to take part in Korea, and by doing so they will be contributing to a international research project that could help to revolutionize scientific understanding. And doing the test is fun.
With all best wishes
Rupert Sheldrake

쉘드레이크 박사 약력

루퍼드 쉘드레이크(Rupert Sheldrake) 박사는 우주가 살아있으며 발달해간다는 비전을 가지고 과학적 사고를 혁신시켜온 가장 혁신적인 세계적 생물학자이다. 그의 첫 번째 연구는 발달생물학 분야였는데, 형태장과 형태공명이라는 이론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누군가 쳐다보는 느낌’이라는 책을 냈는데 확장된 마음이라는 그의 개념을 잘 설명해주는 책이다.
초창기 그는 영국 왕립협회에서 연구교수로 있었고, 캠브리지 대학에서 자연과학을 연구하며 대학 식물학 상을 타기도 했다. 이후 하버드 대학에서 철학을 공부하고, 캠브리지로 돌아오기 전에 생화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캠브리지로 돌아와서는 세포의 노화와 식물의 발달에 대해 연구했다.
1968년에서 69년까지 쿠알라룸푸르의 말라야 대학 식물학부에서 열대우림식물을 연구했다. 1974년부터 85년까지 인도의 반건조성 열대지역을 위한 국제 곡물연구소(ICRISAT)에서 일했다. 그는 그곳의 식물 생리학자 수장이었다. 인도에 있을 때, 그는 또 타밀 나두의 베데 그리피스 신부의 아쉬람에 1년 반 정도 있었다. 거기서 최초의 책을 저술하였는데 그것이 ‘생명의 신과학(A New Science of Life)’이다. 2005년 9월 그는 캠브리지의 트리니티 칼리지에서 운영하는 패럿 워윅 장학재단에 임명되었다. 그는 또 노에틱 과학연구소의 교수진 중 하나이며, 코네티컷 연구소의 학술이사 겸 방문교수이기도 하다. 그는 아내와 두 아들과 함께 런던에 살고 있다. 그는 영국과 해외의 많은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였고, 가디언지나 타임지, 선데이 텔레그래프지를 비롯한 많은 신문에 칼럼을 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