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내사소식

지금여기 22-2호(2017년 3/4월호)가 출간...  2017.02.28
세계적인 물 전문가 미국 워싱턴 대학교 생명공...  2017.01.26
통찰력 여행 - 행복을 찾아 떠난 여행자들이 들...  2017.01.09

  미내사소개
ㆍ미내사를 빛낸 분들
ㆍ걸어온 길
ㆍ저널 편집위원
ㆍ미내사 소식지
ㆍ지혜의비
ㆍ국제심포지엄 운영위원
ㆍ홀로스연구소 자문위원
ㆍ운영지원 활동가 모집
ㆍ보도자료
ㆍ후원하기
   후원취지
   후원자 인터뷰
   후원자 명단
   후원방법
   후원금 사용처
ㆍQ&A(질문과답변)


"미내사(미래를 내다보는 사람들)클럽은 우리의 문명이 바야흐로 일대 전환기에 들어서고 있으며 이 전환은 물질과 정신 모든 면에서의 근본적 변화라는 인식위에서, 이미 열리기 시작한 새 시대를 보다 슬기롭게 맞이하는 태세 갖추기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설립취지


미내사클럽은....
우리의 문명은 바야흐로 일대 전환기에 들어서고 있으며 이 전환은 물질과 정신 모든 면에서의 근본적 변화라는 인식위에서, 이미 열리기 시작한 새 시대를 보다 슬기롭게 맞이하는 태세 갖추기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미내사클럽은....
비영리 민간단체입니다. 생각이 통하는 사람들의 서로 연결되어 있는 보이지 않는 끈이며 공감의 채널입니다.

미내사클럽은....
수직적 조직이 아닙니다. 아주 자유로운 수평적 네트웍입니다. 누구든 보다 열린 마음으로 미래를 내다보는 사람이면 가입할 수 있고 또 언제든 떠날 수 있는 모임입니다. 그러나 일단 들어와 하나의 '그물코'가 되면 그렇게 되어 있다는 사실, 그것이 에너지를 전체 그물에 보태어 놓습니다. 그렇게 날로 증폭되어가는 미내사 모임의 창조적 에너지는 그대로 새 문명창조의 원동력으로 어울려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실상 전혀 어떤 작위없이 저절로 이뤄지는 현상입니다.

미내사클럽은....
위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물질과학·정신과학의 첨단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을 합니다.
첫째, 회원지로서 격월간 '지금여기'를 만들어 회원들에게 보내드립니다. 이 잡지는 이 땅에서 아직은 유일한 첨단정보지입니다. 둘째, 매년 '취산 국제신과학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국내외의 선도적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대중적 언어로 각 분야의 지구적 추세와 전망을 교환하는 마당을 정기적으로 여는 것입니다.
셋째, 미내사클럽 회원들끼리의 정기적 모임을 각 지역의 형제미내사를 통해 갖습니다. 그때 그때 신선한 화제를 강사의 입을 통하여, 또는 녹화된 테잎을 돌려 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회원간의 생각의 정합과 친목을 도모해 나가는 것입니다.
넷째, 상생거래인 신경제문화 fm지역통화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다섯째, 창조적 과학, 예술, 의식을 일깨우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전인(全人)강좌를 운영합니다.

미내사클럽은....
이제 만 19살이 넘었습니다. 당신께서 지금 들어오셔서 그물코 하나 늘려주시면 성장이 촉진됩니다. 어차피 미래는 미내사, 곧 미래를 내다보는 사람들이 선도할 수밖에 없을 것이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지금 들어오셔서 힘을 정합시킵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