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내사클럽-HereNow.co.kr

미내사소식

10월 통찰력게임 진행 공지  2018.10.02
지금여기 23-5호(통권137호 : 2018년 9/10...  2018.09.04
지금여기 23-4호(통권136호 : 2018년 7/8...  2018.07.04

  지금여기
ㆍ과월호보기
ㆍ무료기사☆
ㆍ무료기사☆☆
ㆍPDF서비스
ㆍ정기구독신청
ㆍ편집/번역위원 모심
ㆍ아름다운 순환
ㆍ광고안내
  PDF viewer 설치
 (Adobe Acrobat Reader)

연도별보기 Category
기사검색 :

 
  지금여기 7-1호 (2002년 1/2월호)

 [별책] 없음

발행처 :  미내사클럽
발행인 :  이원규
발행일 :  2002년 1월 15일
통 권 :  37 호
페이지 :  227 쪽

ㆍ조회 :  10773 회
ㆍ의견 :  0 개  [의견쓰기/보기]
ㆍ추천 :  906 분  [추천하기]



  내용소개

특집 : 첨단 연구의 현장, 유럽의 연구소들

■ 책머리에 3

■ 미내사 動靜 6

■ 신의료
- 89 태극요법 / 부루스 버거
이 글은 North Atlantic Books 에서 간행한 Bruce Burger의 중 일부를 허락을 얻고 발췌 번역한 것입니다. 그는 태극요법을 통해, 특정한 질병의 증상을 개선시키는 것이 아닌 자기의 건강을 스스로 책임질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고, 영적인 성장을 이루며 자기 삶의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편집자 주)
Translated by Cho, In-sung

■ 특집 - 첨단 연구의 현장
- 137 첨단 연구의 현장, 유럽의 연구소들 / 이원규
지난 11월 말 유럽의 몇몇 연구소들을 돌아보고 왔습니다. 이번 탐방은 의료벤처기업인 (주)테라넥스의 지원으로 이루어졌으며 프랑스, 독일, 영국의 연구소들을 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습니다. 특히 지난 2001년 9월 개최된 제5회 취산국제신과학심포지엄에서 소개된 프랑스 뱅베니스트 박사의 ‘물기억 효과’에 대한 발표를 보고 그 실용가능성을 타진해보러 가는 길에 같은 유럽권에 있는 독일의 IIB와 영국의 올드필드 박사 연구소도 들러보기로 하였습니다. 테라넥스의 정성한 사장과 포항공대의 임성준 군이 일행이 되었습니다.(편집자 주)

- 150 디지털 신호 기술을 생물학에 도입하다-Digi-Bio
/Dr. Jaques Benveniste
이번 유럽탐방에서 만나고 온 벵베니스트 박사는 높은 실험 완성도를 이루었으며 실용화를 위한 투자자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의 투자제안서를 소개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연락을 바랍니다. 그의 실험과 비전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36호 별책을 참조해주십시오.(편집자 주)

- 156 IIB(International Institute of Biophysics)탐방기
이 글은 IIB를 탐방해 현재 진행중인 실험들에 대한 설명을 들은 것입니다. 전반적인 설명은 유 얀씨가 해주었으며, 그의 상세한 설명에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편집자 주)

- 165 생체광자의 동조성-세포에서 일어나고 있는 우주적 현상 / Fritz-Albert Popp, Jiin-Ju Chang
이 글은 최근 미내사에서 탐방한 독일 IIB의 포프 박사가 행한 생체광자방사(生體光子放射)에 대한 연구기록이다. 포프박사의 연구는 참으로 흥미로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데 먼저 세포간 통신이 세포에서 발생되고 있는 광자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고 그러한 세포간 통신의 장애로 암이 유발되고 있다는 것이다. 놀랍고 경이로운 점은 이들 세포들이 공자가 논어에서 말한 적이 있는 화이부동(和而不同:서로 조화하되 똑같이 되지 않는다)할 때만 온전하게 통신하고 있는 듯이 보인다는 점이다. 즉 자연스런 조건에서 세포들은 적절한 간격을 유지하며 서로 조화(和)를 이루고 광자방사를 하는데 세포간 거리가 너무 가까워지면 세포간 파괴간섭이 증가하여 광자방사 현상이 감소한다는 것이다. 그로 인해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려고 한다(不同). 한편 암(癌)세포는 동조성을 잃은 경우인데 이는 주변의 건강한 세포들과의 통신에 장애가 생긴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즉 주변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암세포라는 것이다. 어찌보면 세포 고유의 통신능력을 잃어버린 불쌍한 세포라고도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들 세포의 미시세계 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은 우리 인간의 사회생활이라는 거시세계에서도 적용되고 있는 법칙이라고 보여진다. 따라서 이들의 연구는 딱딱한 것이지만 그 실험결과는 너무나 많은 시사점을 던져주고 있다.(편집자 주)

- 176 바닷말 세포의 광자방사에 의해 관찰된 의도가 인간치료에 미치는 영향
이글은 두 번째 방문지인 독일 노이스의 IIB에서 광자 방사에 대한 연구하고 있는 위직(Roeland Van Wijik) 박사가 그 성과를 요약한 것입니다. IIB는 사람의 마음과 무생물의 상호작용이라는 연구성과(PEAR)를 넘어 힐러의 의도가 환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생체광자현상을 이용해 밝혀내고 있습니다. IIB는 이러한 실험의 매개로서 관찰자인 녹색말(green algae)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편집자 주)

■ 신과학
- 124 주관의 과학 / 로버터 얀, 브랜다 듄
우리가 눈부신 일출 혹은 장엄한 폭포의 모습을 광학적 주파수나 진폭을 이용하여 객관화된 정보로 정량화시킬 수 있을지는 모르나, 이렇게 표현하려고 하는 순간 멋진 모습의 주관적인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것에는 실패하게 된다. 그렇다면 이 두가지를 다 만족시킬 수는 없을까? 이를 위해 스탠포드 대학의 로버트 G. 얀, 브렌다 J. 듄 박사는 새로운 과학을 열어나갈 태도로서 객관성과 주관성이 원활하게 교류되어야 함을 제시하고 있다. (편집자 주)
Translated by Lee, Gyun-woo

■ 의식개발
- 8 감정과 생각 - 창조를 위한 놀라운 도구 / 닐 도날드 월시
최근 ‘보면 사라진다’라는 위빠사나 서적이 출간되었습니다. 우리가 ‘있다’라고 여기는 만물은 그것이 물질이건, 의식현상이건 모두 깊이 들여다볼 때 사라지고 궁극에는 근원만 남는다는 것이지요. 닐 역시 이 진실을 말합니다. “스스로가 우울해 하는 것을 자신이 지켜보는 한 지속적으로 우울해 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라고 말입니다. 덧붙여 그는 이 글에서 들여다 보는 구체적 방법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편집자 주)

- 24 동물의 언어 배우기
우리는 창조적 상상력을 통해 물질적 세계를 둘러싸고 작용하고 있는 영적 에너지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고차원의 영감을 일으켜 우리 삶의 조건과 새로운 깨달음, 경험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테드 앤드류는 동물토템과의 영적 교감을 통해 실재에 대한 새로운 지각을 갖게 됨은 물론 좀더 창조적이고 영감으로 가득찬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제5회 취산국제신과학심포지엄에서 “오라의 의미와 실제”에 대한 강사이기도 했던 테드 앤드류는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여러분에게 축복을 보내는 편지를 보내왔습니다. 간략히 요약하자면 크리스마스날 아침 자신의 농장에 있는 말을 타고 지난 한 해를 돌아보는 명상을 하는데 한국여행이 특별한 축복중 하나였으며 한국에서 만난 분들을 생각하면 그의 가슴이 기쁨으로 가득찬다고… 그래서 그분들 모두에게 자신의 사랑을 전해 달라고 말입니다. 아래 테드의 이메일 주소가 있으니 인사를 전하고 싶은 분은 사용하십시오. Imedh@iswt.com (편집자 주)

- 43 빛의 밀사, 평화를 향한 전망 / 제임스 트와이먼
이 글은 저자가 직관적인 계시를 통해 자신의 삶과 음악적 재능을 평화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데에 바치기로 결심하고는 보스니아 내전이 한창이던 때에 그 싸움의 한가운데에 뛰어들었다가 겪게 되었던 신비롭고도 감동적인 체험의 기록이다. 또 한차례 위태로운 증오와 폭력의 회오리에 휘말려들고 있는 지금의 인류에게 이 책은 시의적절하고도 중요한 가르침과 전망을 전하고 있다. (역자 주)

- 63 톨텍스의 땅, 보이지 않는 현실 / 켄 이글 피디
의식탐사의 새로운 땅, 톨텍스를 거치며 저자는 우리 주위에 무수한 보이지 않는 현실이 있으며 지각의 범위가 넓어져 이들을 인식하게 되면 근본적인 제 1현실에 가 닿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곳은 과거·현재·미래의 모든 시간이 겹쳐져있는 곳이며, 그래서 윤회라는 개념이 더이상 필요없는 곳이기도 하다. (편집자 주)

- 78 소르본느 대학의 점성술 논쟁 / 장 뽈 크리빈
이 글은 오스트리아 빈에 있는 국제핵에너지연구소(International Atomic Energy Agency)의 이재설 박사(핵에너지)가 보내온 를 번역한 것입니다. 데카르트의 나라 프랑스에서는 수 만 명의 점성가가 활동하고 있으며 40여종의 별점 전문잡지가 발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프랑스인들은 매년 자신의 미래를 알기 위해 별점에 수백억 프랑의 돈을 쏟아붓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의 주인공인 엘리자베스 떼시에는 미테랑 전 대통령의 점성가였으며 그가 쓴 ‘당신의 별점’은 15만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로 유명합니다. 이글은 점성술이 과연 사회학의 연구주제가 될 수 있느냐를 놓고 벌어진 논쟁을 소개한 것으로서 점성술의 학문적 입지를 다진 사건이었습니다. 또한 부가적으로 프랑스의 최고 대학내에서 실질적 논문심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그 일면을 엿볼 수 있는 기회도 될 것입니다.(편집자 주)

- 104 마음으로 건강을 다스린다 / 이안 매더모트, 조셉 오코너
사람은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실패란 없으며 피드백만 있을 뿐입니다. 융통성이 많은 사람일수록 문제 상황을 잘 처리함으로써 변화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인간이 가진 잠재능력에 NLP와 같은 심신상관적인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변화에 대한 능력을 보다 쉽게 찾아낼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줍니다. 지금 미내사에서는 150시간에 달하는 제 3회 NLP프랙티셔너 코스가 진행 중입니다. 전 과정이 2002년 4월 말 끝나며 이후 제 4회 코스가 있을 예정이니 관심있는 분들의 참여바랍니다.(편집자 주)

- 115 한별의 사명 2 / Alloya Ye Ra Har
이 글은 닉키 헉필드의 “The Mission of the One Star”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알로야는 말합니다. “우리는 집단의식으로 존재하며 누군가와 말할때만 개체로 나타납니다.”라고. 이는 우리 자신을 보여주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수 많은 내 안의 ‘나’들이 어떤 하나의 대상에 초점이 맞춰지면 그제서야 레이저 광선과도 같이 하나인 의식처럼 보이는 우리의 모습과도 같이 말입니다. 이번 글에서 말하듯 수많은 정보가 당신의 손안에 있다는 알로야의 말은 당신을 다시금 일깨워 줍니다. 더욱이 그 정보로 삶을 더 높이 상승시킬 수 있다는 말은 지금 이 순간의 삶이 얼마나 귀한지도 알게 합니다. 가장 가까이는 이 육체가, 또 정원의 나무 한 그루가 모두 무한한 정보로 가득찬 살아있는 도서관이며, 그 내밀한 신비를 당신에게 속삭여 알려주기 위해 당신의 눈길을 기다리고 있다는 말도… (편집자 주)
Translated by Lee, Gyun-hyung

■ 알려드립니다
- 6    형제미내사동정
- 227 정신과학학회
- 234 단체분류  

■ 미내사 영성진화코스
- 52 역경-인생의 나침반
- 87 NLP-워크샵

■ 아봐타
- 110 프라이머리의 힘 / 해리팔머
의식개발 프로그램인 아봐타 코스를 창시한 해리팔머가 어떻게 창조적 의도를 실현시킬 것인가에 대해 말합니다.
Translated by Daebum-Jieun

■ 세계로 가는 지금여기
33호부터 영문기사가 게재되고 있습니다. <지금여기>는 그동안 해외의 첨단 정보를 국내에 전하는 역할을 주로 해왔습니다. 이제 국내의 기사를 해외로 내보내는 일도 겸하게 됩니다. 미내사가 이 일을 하는데는 이 땅의 맥이 세계로 흘러나가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이 난을 통해 국내 석학들의 글과 우리 고유의 글들이 영역되고 세계로 널리 알려지기를 바랍니다.
미내사 해외정보를 취합하는 과정에서 알게된 해외 각국의 국제회의 주관자들과 해외 출판사의 편집자들에게 <지금여기>가 베포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영문원고는 편집위원들의 일독을 거쳐 일단 <지금여기>에 영문 그대로 소개되고, 해외의 관련자들에게 보내지게 될 것입니다. 그들에게 채택되면 해외잡지에 실리거나 국제회의에 연사로 초빙될 수 있으며, 영문출판도 가능할 것입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한국 고유의 내용을 우선적으로 싣고자 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곳에 실리는 영문기사는 <지금여기>편집위원인 영국의 콜린 윌리엄즈 박사가 맡아주고 계십니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윌리암즈 박사는 영국 레스터 대학의 지리경제학과에서 가르치고 있으며 지역통화를 통해 미내사와 알게된 분으로 "국제 지역통화저널"의 편집인이기도 합니다.

1. New Physical Interpretation of Yin-Yang and Five Elements Theory and its Application 1 / Written by Dr. Jang, Dong-soon  
Physics of Five Elements : Definition and Their Associations
2. Science of Rotating Electromagnetic Wave and Explosive Findings of New Technologies 1/ Written by Dr. Oh, Hung-kuk

▣ 책속의 책
- 179 자연의학의 기초 7 / 모리시타 케이이치 박사
저자인 모리시타 박사는 2000년 9월 미내사가 주최한 제 4회 국제신과학심포지엄에 초청되어 장조혈과 말초혈액공간이론에 대해 강연했으며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에 미내사에서는 혁신적인 이론이 담겨있는 그의 저서 “자연의학의 기초”를 몇회에 걸쳐 연재하기로 했습니다.
그의 장조혈(腸造血)과 말초혈액공간이론(末梢血液空間理論)은 연속성에 그 큰특징이 있습니다. 적혈구는 적혈구, 백혈구는 백혈구라는 분리된 사고로 많은 병증을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이때, 그는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다는 관점에서 보아야 함을 역설합니다. 그 한 예로 어떻게 음식물이 적혈구로 되어가며, 적혈구의 세포질이 백혈구가 되고, 그 핵들이 림프구의 역할을 하는지 세계 최초의 적혈구 사진을 통해서 공개하며, 모세혈관의 끝부분인 말초혈액 공간에서 어떤 놀라운 일이 벌이지고 있는지 상세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이번호에서는 자연치유의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합니다. (편집자 주)
 


  
지금여기 23-5호 (2018년 9/10월호)
[별책] 없음

발행일 : 2018.9.15
통권 : 137호
쪽수 : 240쪽
조회 92 추천 2 의견 0


지금여기 23-4호 (2018년 7/8월호)
[별책] 없음
관성을 넘어가기 - 감정, 느낌, 텐세그리티

진정한 자신을 발견하기 위한 프라크리야(1부

돈이 필요 없는 세상

수도물 불소처리와 마그네슘(1부)

통권136호 조회 193 추천 10 의견 0
지금여기 23-3호 (2018년 5/6월호)
[별책] 없음
시간도, 공간도 허상이다

사람의 본성에 맞는 사회 - 스즈카공동체의 실험과 의의)

늙지 않는 비밀, 텔로미어 효과  

개인’이라는 분리감을 넘어 장엄한 자유로(1부)

통권135호 조회 403 추천 20 의견 0

지금여기 23-2호 (2018년 3/4월호)
[별책] 없음
포스트-유물론 과학 선언문

영혼의 대부 (1부)

한그루 나무는 주위를 둘러싼 숲만큼만 강할 수 있다

우주적인 예스

통권134호 조회 395 추천 30 의견 0
지금여기 23-1호 (2018년 1/2월호)
[별책] 없음
의식의 여섯 단계

생명의 원동력에 대한 고찰

에너지 정보를 타고 우연 속으로

플라시보와 자기치유

통권133호 조회 454 추천 29 의견 0

지금여기 22-6호 (2017년 11/12월호)
[별책] 없음
자기계발의 역설 _ - 계발할 ‘자기’가 없다?!  

세상을 만들어내는 보이지 않는 힘 - 지자기와 창의성

의식적으로 죽음을 대면하기- 공포 관리와 불멸 자각  

만인만물에게 느끼는 절대적인 친밀함(1부

통권132호 조회 540 추천 43 의견 0
지금여기 22-5호 (2017년 9/10월호)
[별책] 없음
진정한 치유론

명상은 ‘행위’가 아니라 ‘존재’ 자체

일치가 갈등을 이긴다

식물이 들려주는 음악: 흙에서 들려오는 소리

통권131호 조회 566 추천 55 의견 0

지금여기 22-4호 (2017년 7/8월호)
[별책] 없음
어둠의 황홀경과 집단 지성 퍼지 휴먼Fuzzy Human

전자기장의 위험(1부)

파도치는 바닷가, 심장의 박동으로 메아리치다

스칼라에너지가 세포작용에 미치는 생물학적 효과

통권130호 조회 628 추천 77 의견 0
1 [2][3][4][5][6][7][8][9][10][11][12][13]..[18]

Copyright 1999-2018 Zero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