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내사클럽-HereNow.co.kr

미내사소식

지금여기 25-4호(통권148호: 2020년 7/8월...  2020.07.14
2020년 7월 통찰력게임 진행일정을 알려드립니...  2020.07.05
2020년 6월 통찰력게임 진행일정을 알려드립니...  2020.06.07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최근행사갤러리
ㆍ블로그
ㆍ자연에 말걸기
ㆍ통찰력/자기변형게임
ㆍ어싱커뮤니티
ㆍ자유게시판
ㆍ홍보게시판
ㆍ이웃동네 링크

강좌, 심포지엄 현장 이모저모



   
크게보기
  함양에서 32차 통찰력게임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

  주제
  일시 2020.07.25-26
  장소 함양연수원

ㆍ조회 :  125 회
ㆍ의견 :  2 개  [의견쓰기/보기]
ㆍ추천 :  0 분  [추천하기]
  사진설명
7월 25일 26일 양일간 함양연수원에서 통찰력게임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은 미내사에서 행한 다년간의 의식 프로그램과 감정 다루기, 통찰지혜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개발되었습니다. 특히 이 게임은 특별한 수련이나 연습 없이도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또 그 과정에서 빠지기 쉬운 감정적 이슈들에서 벗어나고 심신에 깊이 쌓인 트라우마를 제거할 토대를 마련해줄 것입니다.

통찰력게임™은 보드 게임이라는 형식을 통해 우리가 삶의 어떤 문제에 처하게 될 때, 그 문제를 대하는 나의 무의식적 패턴을 게임 안에서 마주할 수 있게 보여줍니다. 이 게임은 심도 깊은 상담 같기도 하고, 깊은 종교적 체험처럼 스스로를 성찰하는 거울 같기도 하다가, 깊은 영감의 메세지를 계속해서 일으키는 펌프 같기도 합니다.

통찰력게임™은 느낌이라는 몸과 마음의 신호를 토대로 우리가 풀어내야 할 삶의 이슈, 문제상황, 사건을 넘어 그것의 본질로 우리를 안내해 줍니다.

통찰력게임™을 하다보면 어느새, 나의 질문과 대답의 질적 차원이 달라져 있는 것을 경험하며 전혀 생각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관점으로 도약이 일어납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문제가 우리를 삶의 새로운 지점으로 인도하는 안내였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게임을 만나는 모든 분들이 그러한 삶의 지점에 다다르시는 데에 이 도구가 좋은 친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게임소개]
- 통찰력게임이란?
- 통찰력게임 여행 -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관련소식]
- 통찰력 소식지

[관련 상품]
- 통찰력게임 키트

[관련강좌]
- 통찰력게임 마스터교육(안내자교육 레벨 I)
- 통찰력게임 안내자교육 레벨 III (舊 딜러교육)
- 통찰력게임 워크샵
HereNow ( 2020-07-28  13:56 )       
32차 통찰력게임 워크숍 참가 후기 (2020-07-26,27)

저절로(화가, 홀로스백일학교)


통찰력게임은 자신의 절실한 주제를 탐구하고 성취하기 위해 보드게임이라는 형식으로 자신의 의식을 넘어서 무의식에 접속하는 것이다. 보통의 경우에 우리가 힘들고 스스로가 해결하거나 결정하기 어려운 일에 직면하면 누군가에게 조언을 구하거나, 자신의 머릿속에서 이리저리 계산기를 두드려 마지못해 어느 쪽으로든 결정하게 된다. 통찰력게임은 중립적인 진행자가 보드게임을 진행하면서 게임 참여자가 자신이 원하거나 해결하고 싶은 절실한 주제를 선정하도록 돕는다. 주제를 성취하기 위해 에너지, 관계, 지혜, 장애, 감정 등의 요소로 나누어진 카드를 각각 뽑게 되고 참여자가 뽑은 카드 메시지를 자신의 주제와 연관시켜 무의식에서 그 관계성과 통찰을 이끌어내도록 자극한다. 그리고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참여자가 보이는 행동패턴 등을 예리하게 캐치해서 그런 성향이 주제를 성취하는 데 어떤 관련성을 가지고 있는지 스스로 파악해내도록 한다. 다양한 방향에서 참여자가 주제를 성취하기 위해 스스로 성찰하도록 돕는 것이다.

통찰력게임은 늘 같은 패턴으로 맴도는 자신의 의식 속에서 헤매거나 누군가에게 결정을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통해 자신의 무의식에 접속하여 자신이 얻은 통찰을 통해 직접 해결책을 찾아나가는 방식이다. 자신의 주제에 절실하면 할수록 깊은 무의식에 접속하여 좀 더 포괄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얻은 결론은 그 누구도 아닌 자신 스스로의 확신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믿음의 에너지가 크다. 그래서 결과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 답은 늘 우리 안에 있었다. 그리고 거기에 믿음의 힘을 강하게 싣는다면 우리가 바라던 것이 곧 눈앞에 펼쳐질 것이다.
HereNow ( 2020-07-28  18:26 )       
세실(주택관리사)

10년쯤 전 미내사 자기변형게임(시범게임) 참가를 계기로 틈틈이 다른 프로그램에도 참가해 보고 특히 시범게임을 3~4차례 참가하면서 늘 3시간이 30분 같은 아쉬움을 떠올리면서 1박2일 워크숍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생명력, 어울리기, 깨어있기 테마로 진행되는 통찰력게임에서 “정화”의 생명력카드는 최근 4년 동안 직장에서 쌓였던 분노 감정인가 하고 해석해 보려는데 그 다음의 생명력카드 “책임”은 울컥하는 마음으로 책임에 대한 강박정서가 떠올려지며 정화카드에 대한 아!! 하는 온전한 통찰로 이어지고 오랜 세월동안에 나의 몸과 마음에 부정적으로 작용되어 왔던, 무거운 짐과 같았던 해묵은 눌린 정서의 해소와 관련된 통찰이었습니다. 더불어 인생을 살면서 책임감은 중요한 것이기에 건강한 책임감의 인식 전환을 할 수 있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마음이 허전한데도 관계맺기를 꺼리는” 위기카드에서는 사람 간에 갈등이 싫기 때문이라고 어렴풋이 느낌이 떠오르기는 하나 명료한 통찰이 이어지지는 않았고 다음날 안내자님의 안내에 따라 가슴에 손을 얹고 심장호흡을 하는 중에 몸과 마음에 격한 울림처럼 통찰이 올라왔습니다. 사람 간에 갈등이 힘들어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통하고, 교감하고, 어울리고, 사랑하고, 미워하는 자연스런 생명에너지가 부족한 것을 통찰하게 되었으며 안내자님의 지침대로 생명에너지 강화를 위해 삶에서 가장 활기 있었던 때를 몸으로 느껴보며 그 기운을 증폭시키는 훈련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다짐해 봅니다. 직장을 잠시 접고 휴식하면서 좌절감과 무기력증에 빠져있는 시간 중에 1박2일 워크숍 참석을 결정하기 힘들었으나 통찰력게임을 통해 오랜 세월 동안의 묵은 정서를 털어내고 마음에 새로운 각오와 새로운 자신감을 일깨워주는 귀한 시간을 경험하게 해주신 그랜드마스터님께 감사드리며 함께 참석해 주신 도반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15차) 8월 깨어있기 마스터그룹 서울모임
조회 39 의견 0
제4차 깨어있기 청년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27 의견 0

함양에서 32차 통찰력게임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
조회 125 의견 2
63차 깨어있기 심화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내가' 자유로워지는 것이 아니라, '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조회 100 의견 2

(14차) 7월 깨어있기 마스터그룹 서울모임
조회 97 의견 1
제3차 깨어있기 청년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91 의견 0

제30차 통찰력게임 안내자교육 레벨 III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조회 89 의견 1
63차 깨어있기 기초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내가' 자유로워지는 것이 아니라, '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조회 116 의견 1

(13차) 6월 깨어있기 마스터그룹 서울모임
조회 122 의견 0
제2차 깨어있기 청년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100 의견 0
1 [2][3][4][5][6][7][8][9][10]..[82]

Copyright 1999-2020 Zero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