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내사클럽-HereNow.co.kr

미내사소식

지금여기 25-5호(2020년 9/10월, 통권149...  2020.09.04
지금여기 25-4호(2020년 7/8월, 통권148...  2020.07.14
2020년 7월 통찰력게임 진행일정을 알려드립니...  2020.07.05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최근행사갤러리
ㆍ블로그
ㆍ자연에 말걸기
ㆍ통찰력/자기변형게임
ㆍ어싱커뮤니티
ㆍ자유게시판
ㆍ홍보게시판
ㆍ이웃동네 링크

강좌, 심포지엄 현장 이모저모



   
크게보기
  12차 통찰력 미니게임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주제 통찰력 미니게임 교육
  일시 2020년 5월 14일(목) 저녁7시
  장소 미내사클럽 서울강의장

ㆍ조회 :  123 회
ㆍ의견 :  1 개  [의견쓰기/보기]
ㆍ추천 :  4 분  [추천하기]
  사진설명
2020년 5월 14일 미내사클럽 서울강의장에서 12차 통찰력 미니게임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어울리기, 생명력, 위기, 깨어있기 카드라는 네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은 최근 자신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슈들을 주제로 하여, 무의식으로부터 얻는 깊은 지혜를 통해 그 이슈들을 놀랍도록 단순하게 통찰해내고 문제를 해결하며 원하는 것을 얻게 합니다. 특별한 수련이나 연습 없이도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또 그 과정에서 빠지기 쉬운 감정적 이슈들에서 벗어나고 심신에 깊이 쌓인 트라우마를 제거할 토대를 마련해줄 것입니다.

특히 이 통찰력 미니게임통찰력게임의 퀵 버전으로 새롭게 리뉴얼한 것으로, 3~4시간이라는 비교적 짧은 시간에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고 게임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미니게임은 기존의 통찰력게임 키트에서 네 가지 카드만 사용하며, 어울리기-생명력-위기-깨어있기 카드 순으로 진행됩니다. 통찰력게임의 핵심을 담고 있으면서도, 더 쉽게 일상의 주제들과 연결되고 빠른 시간 안에 무의식의 방향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통찰력게임 시범게임에서 시간 관계상 주제를 마무리하지 못하고 끝내야 해서 아쉬웠던 분들께 좋은 대안이 되리라 여겨지며, 하루이틀 가량 소요되는 통찰력게임에 임하기에 앞서, 혹은 바쁜 일상에서도 시간적 부담 없이, 그러나 그 의미는 결코 가볍지 않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이 될 것입니다.



[게임소개]
- 통찰력게임이란?
- 통찰력게임 여행 -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관련강좌]
- 통찰력게임 마스터교육
- 통찰력게임 딜러교육
- 통찰력게임 워크샵
- 대규모 통찰력게임 워크샵

[관련기사]
- 통찰력 게임이란?
HereNow ( 2020-05-15  20:05 )       
12차 통찰력 미니게임 참가 후기(2020-05-14)

양*란(교사)

- 기둥을 가지고 이야기하는 느낌.
- 카페에서 하는 아줌마들의 대화에선 피곤함이 많은데 이런 대화에서는 다른 사람들에게 기운 받고 나를 돌아보고 서로가 성장하는 시간들인 것 같습니다.
- 바라는 점: 3시간 동안 7명이 수업하는 것은 시간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좀더 작은 구성으로 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김*양(교사)
게임을 진행하는 방법 교육이 또 하나의 목적이어선지 다소 산만하기도, 내 문제에 집중하기가 어려운 점도 있었다. 하지만 안내자꼐서 우리가, 내가 가야할 길을 다시 잡아주어 가는 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던 것 같다. 재밌었고 내가 안내자가 되어 학생들에게나 다른 사람들에게 이 게임을 소개하고 함께 해보고 싶다. 나를 좀더 깊이 관찰해보는 계기가 될 것 같다.

오*아(치과의사)
처음에 코스를 설명하시며 하셨던 두 단어. '경험', '열린 질문'의 중요함. 안내자의 역할. 마음가짐, 분위기를 만들어감. 관계 등이 게임의 진행에 매우 중요함을 느낍니다. 그래서 '진행 과정 내내 각자의 상황에 걸림돌을 만들지 않으면서 '느낌'의 끈을 잃지 않게 함'의 소중함을 느끼고 갑니다.

김*숙(교사)
주제에 대한 개인의 선택 장면으로 (어울리기, 생명력, 위기, 깨어있기 과정으로 연속성이 있어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 낯선 사람들과의 나눔도 낯설지 않고 편안했다. 학생들과 함께 해보는 꿈을 가져본다.

박*원(교사)
자기 통찰에 대해 처음 접해보지만 매우 흥미롭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의 삶의 자리에서 더 깊이 나를 들여다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학생들과 상담에도 접목해보면 아이들을 더 많이 이해하고 인정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애(특수교사)
전반적으로 나에 대해 집중하고 내 문제와 감정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상황에 경청하고 공감하면서 새로운 상황과 나와 다른 반응에 대해서 다른 견해를 배우고 익히는 시간이었다. 나와 타인의 여러 관계 속에서 모든 것은 희망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으나 내 마음이 어떠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에는 변함이 없지만 또다른 세계관을 엿보고 무의식의 나를 발견하면서 신기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세 시간이 길다 느끼며 왔지만 실제로는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즐거운 시간이었다.
 



21차 자연에 말걸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20 의견 1
64차 깨어있기 심화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내가' 자유로워지는 것이 아니라, '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조회 43 의견 1

제31차 통찰력게임 안내자교육 레벨 III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조회 92 의견 1
64차 깨어있기 기초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내가' 자유로워지는 것이 아니라, '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조회 116 의견 1

(15차) 8월 깨어있기 마스터그룹 서울모임
조회 126 의견 0
제4차 깨어있기 청년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107 의견 0

함양에서 32차 통찰력게임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
조회 201 의견 2
63차 깨어있기 심화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내가' 자유로워지는 것이 아니라, '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조회 141 의견 2

(14차) 7월 깨어있기 마스터그룹 서울모임
조회 132 의견 1
제3차 깨어있기 청년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125 의견 0
1 [2][3][4][5][6][7][8][9][10]..[83]

Copyright 1999-2020 Zero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