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내사클럽-HereNow.co.kr

미내사소식

통찰력게임 소식지 함께 읽기 모임  2020.06.05
지금여기 25-3호(통권147호 : 2020년 5/6...  2020.05.08
2020년 5월 통찰력게임 진행일정을 알려드립니...  2020.05.08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최근행사갤러리
ㆍ블로그
ㆍ자연에 말걸기
ㆍ통찰력/자기변형게임
ㆍ어싱커뮤니티
ㆍ자유게시판
ㆍ홍보게시판
ㆍ이웃동네 링크

강좌, 심포지엄 현장 이모저모



   
크게보기
  함양에서 31차 통찰력게임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

  주제
  일시 2020.04.23-24
  장소 함양연수원

ㆍ조회 :  78 회
ㆍ의견 :  1 개  [의견쓰기/보기]
ㆍ추천 :  1 분  [추천하기]
  사진설명
4월 23일, 24일 함양연수원에서 통찰력게임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진정한 삶의 길을 찾는 사업가 세 분이 심오한 무의식으로의 탐험을 경험하고 돌아갔습니다.
앞으로 백일간 스스로 정한 약속을 지키며 자신의 주제를 이루는 행동을 하나하나 해갈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은 미내사에서 행한 다년간의 의식 프로그램과 감정 다루기, 통찰지혜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개발되었습니다. 특히 이 게임은 특별한 수련이나 연습 없이도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또 그 과정에서 빠지기 쉬운 감정적 이슈들에서 벗어나고 심신에 깊이 쌓인 트라우마를 제거할 토대를 마련해줄 것입니다.

통찰력게임™은 보드 게임이라는 형식을 통해 우리가 삶의 어떤 문제에 처하게 될 때, 그 문제를 대하는 나의 무의식적 패턴을 게임 안에서 마주할 수 있게 보여줍니다. 이 게임은 심도 깊은 상담 같기도 하고, 깊은 종교적 체험처럼 스스로를 성찰하는 거울 같기도 하다가, 깊은 영감의 메세지를 계속해서 일으키는 펌프 같기도 합니다.

통찰력게임™은 느낌이라는 몸과 마음의 신호를 토대로 우리가 풀어내야 할 삶의 이슈, 문제상황, 사건을 넘어 그것의 본질로 우리를 안내해 줍니다.

통찰력게임™을 하다보면 어느새, 나의 질문과 대답의 질적 차원이 달라져 있는 것을 경험하며 전혀 생각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관점으로 도약이 일어납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문제가 우리를 삶의 새로운 지점으로 인도하는 안내였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게임을 만나는 모든 분들이 그러한 삶의 지점에 다다르시는 데에 이 도구가 좋은 친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게임소개]
- 통찰력게임이란?
- 통찰력게임 여행 -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관련소식]
- 통찰력 소식지

[관련 상품]
- 통찰력게임 키트

[관련강좌]
- 통찰력게임 마스터교육(안내자교육 레벨 I)
- 통찰력게임 안내자교육 레벨 III (舊 딜러교육)
- 통찰력게임 워크샵
HereNow ( 2020-04-25  12:25 )       
통찰력게임 워크숍 후기 2020-04-23

북극곰(사업)
제가 해결하고 싶은 것, 가장 힘든 것이 무엇인지도 정확히 알지 못한 채 함양에 왔습니다. 오면서 본 아름다운 풍경에 마음이 조금 말랑말랑해져서 연수원에 도착했고, 이틀간의 밀도 높은 통찰력게임을 시작했습니다. 생각과 마음, 느낌을 구별해서 느껴보는 과정이 무척 낯설었지만, 따뜻하면서도 한 번 물면 놓지 않는 안내자님과 함께 조금씩 걸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한 바퀴, 두 바퀴, 이 카드가 왜 나에게 왔을지, 내 주제와는 무슨 연관이 있는지, 내 느낌과 몸의 반응은 어떤지 집요하게 묻고 느끼면서 이틀이 지나자 놀랍게도 모든 내용이 맥락을 갖춰 드러났습니다. 함께 한 도반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집단 무의식에 잠깐, 찰나로 닿아보는 경험도 짜릿했습니다.
이제 100일 동안 실천할 과제와 그 과정에 북극성이 되어줄 골든 카드를 받아들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갑니다. 100일 뒤의 나는 어떤 새로운 사람이 되어있을지 설렘을 가지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희철(사업)
4월 1박 2일간 함양 연수원에서 통찰력게임을 또! 듣게 되었다. 사실, 지난 1월 서울에서 처음으로 통찰력게임을 하고 내 삶의 화두를 관통하는 주제와 내부의 힘을 인지하고 느낄 수 있게 되어서 일상에서도 큰 변화를 만들어내고 있던 참이었다. 너무 좋은 나머지 주변 친구들에게 추천하다 결국 백일 숙제가 끝나기도 전에 다시 통찰력게임에 임하게 되었다. 이번엔 함양에서.
이번 수업은 친구들을 위한 마음으로 함께 내려왔으나, 다시 벅참을 안게 되었다. 지난 주제에서 한 번 더 들어가 주제문을 만들었다. 첫 통찰력게임 이후 ‘느낌’이라는 새로운 감각(?), 언어(?)를 갖게 되었다 생각했는데, 그간 느끼는 훈련을 틈틈이 해서인지 게임에 반응하는 느낌과 반응을 좀 더 수월하게 잡아내는 느낌이 들었다.
이번에도 중요한 과제를 가슴에 품고, 일상으로 돌아간다. 지친 몸과 마음으로 함께 내려온 친구들의 얼굴에 기쁨과 힘이 느껴진다. 기쁘다.

윰(사업)
처음 통찰력게임 수업을 듣기 시작했을 때는, 막연히 현재 하고 있는 스타트업 회사를 지금보다 더 잘 운영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왜 그렇게 하지 못하는지는 모르고 바람만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과연 기업을 잘 운영하는 것에 통찰력게임을 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어떤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를 명확히 정리해보는 과정을 통해 내가 진정으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다른 사람에게 또 나에게 분명히 말할 수 있을 만큼 정확하게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게임 과정에서 내가 좋은 경영자로 성장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또 왜 그동안 그것을 위해 행동하지 못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정리된 내용을 100일 동안 매일 생각하고 연습하는 것이 지금 현재나 미래의 나와 회사의 행복과 성장에 매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2차 백일학교 졸업발표
불만족을 해결하려다, 만족을 추구하는 '나'를 탐구하는 길에 들어서다
조회 31 의견 0
62차 깨어있기 심화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내가' 자유로워지는 것이 아니라, '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조회 69 의견 2

12차 통찰력 미니게임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조회 33 의견 1
(12차) 5월 깨어있기 마스터그룹 서울모임
조회 84 의견 2

제1차 깨어있기 청년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96 의견 0
함양에서 31차 통찰력게임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
조회 78 의견 1

62차 깨어있기 기초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내가' 자유로워지는 것이 아니라, '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조회 102 의견 1
백일학교에서 제20차 자연에 말걸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91 의견 2

제30차 통찰력게임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
조회 106 의견 1
백일학교에서 통찰력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102 의견 2
1 [2][3][4][5][6][7][8][9][10]..[81]

Copyright 1999-2020 Zero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