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내사클럽-HereNow.co.kr

미내사소식

2020년 3월 통찰력게임 진행일정을 알려드립...  2020.03.06
지금여기 25-2호(통권146호 : 2020년 3/4...  2020.03.04
3월 1일 진행되는 23차 백일학교는 이미 정원...  2020.02.03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최근행사갤러리
ㆍ블로그
ㆍ자연에 말걸기
ㆍ통찰력/자기변형게임
ㆍ어싱커뮤니티
ㆍ자유게시판
ㆍ홍보게시판
ㆍ이웃동네 링크

강좌, 심포지엄 현장 이모저모



   
크게보기
  통찰력게임 시범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

  주제
  일시 2020.03.13(금), 14(토)
  장소 함양

ㆍ조회 :  57 회
ㆍ의견 :  2 개  [의견쓰기/보기]
ㆍ추천 :  0 분  [추천하기]
  사진설명
3월 13일(금)과 14일(토) 함양에서, 전희식 님 팀을 위한 통찰력 시범게임이 진행되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은 미내사에서 행한 다년간의 의식 프로그램과 감정 다루기, 통찰지혜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개발되었습니다. 특히 이 게임은 특별한 수련이나 연습 없이도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또 그 과정에서 빠지기 쉬운 감정적 이슈들에서 벗어나고 심신에 깊이 쌓인 트라우마를 제거할 토대를 마련해줄 것입니다.

통찰력게임™은 보드 게임이라는 형식을 통해 우리가 삶의 어떤 문제에 처하게 될 때, 그 문제를 대하는 나의 무의식적 패턴을 게임 안에서 마주할 수 있게 보여줍니다. 이 게임은 심도 깊은 상담 같기도 하고, 깊은 종교적 체험처럼 스스로를 성찰하는 거울 같기도 하다가, 깊은 영감의 메세지를 계속해서 일으키는 펌프 같기도 합니다.

통찰력게임™은 느낌이라는 몸과 마음의 신호를 토대로 우리가 풀어내야 할 삶의 이슈, 문제상황, 사건을 넘어 그것의 본질로 우리를 안내해 줍니다.

통찰력게임™을 하다보면 어느새, 나의 질문과 대답의 질적 차원이 달라져 있는 것을 경험하며 전혀 생각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관점으로 도약이 일어납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문제가 우리를 삶의 새로운 지점으로 인도하는 안내였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게임을 만나는 모든 분들이 그러한 삶의 지점에 다다르시는 데에 이 도구가 좋은 친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게임소개]
- 통찰력게임이란?
- 통찰력게임 여행 -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관련소식]
- 통찰력 소식지

[관련 상품]
- 통찰력게임 키트

[관련강좌]
- 통찰력게임 마스터교육(안내자교육 레벨 I)
- 통찰력게임 안내자교육 레벨 III (舊 딜러교육)
- 통찰력게임 워크샵
HereNow ( 2020-03-14  13:52 )       
통찰력 시범게임 참가 후기 2020-03-13
솔(사회복지사)

다시 만나는 통찰력게임이 신선하다.
주제 정하기가 쉽지 않다.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무슨 고민을 하고 사는지,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무관심하고 생각조차 필요성을 못 느끼고 사는 나를 본다. 간절한 것을 바래보지도, 이루어질 거란 희망도 언젠가부터 품지 않고 산다. 일에 치여서...
누군가를 돕고, 사랑하고, 영향을 주는 것은 기쁜 일이다. 내게 어떤 이익이 되어서가 아니라 기쁘고 보람되고 결국 내가 사는 느낌이어서 그렇다.
간절히 오늘 받은 카드, 느낌, 말씀을 품고 연습해서 그것을 상기할 수 있는 일은 놀라운 것이다. 통찰력게임을 통한 큰 선물이다.
사랑, 혼자하려 외로웠던 시간들을 벗고 의지하고 도움도 받자.
지금의 무미건조함을 젊음의 생동감으로 일깨우고 채우자.
자발성의 힘이 내 안에 있다. 어떤 의무가 아닌 즐거움으로 행동을 해보자.
이미 내 안에 자원이 있다. 주어진 것을 썩히지 말고 베풀자. 떠밀려서 하지 말고 스스로 행동하자.
큰 선물. 감사합니다.

미래(문화 공간 운영)
주제 : 나는 아들을 사랑이 많은 자녀로 키우고 싶다.
통찰력게임을 하면서 내 삶의 중요한 문제를 깊이 있게 바라보지 못하고 흘려보내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절실한 주제를 해결하기 위한 무의식적 생각들이 새롭게 일어나게 되었고 그 생각들을 잡으면서 결심이 섰고, 방향이 잡혔으며 사랑하는 아이가 따뜻한 가정이 마음속에 그려졌다.

목암(농부)
주제 : 내 계획대로 살아간다.
주제를 다듬어 가는 동안 참으로 내가 바라는 바를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다. 막연하고 추상적인 내 바람이 실천 가능한 현실의 절실한 부분을 발견하는 과정이었다.
생명력 카드 하나씩 뽑아 올릴 때와 주제를 상기할 때 포착하게 하는 내 느낌을 직시하면서 그동안 내 일상은 ‘느낌’에 무척 소홀했다는 자각과 함께 느낌이야말로 나를 움직이는 원동력이라는 안내자님 말씀이 실감되었다.
4시간여 진행 내내 느낌 발견의 기쁨과 내 느낌은 그것 자체로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3개의 생명력 카드 중 ‘성실성’을 골라서 내가 가장 성실했던 때를 떠올리며 그때의 느낌과 그 느낌을 계속 떠올리는 방식, 그 느낌의 재생을 통해서 내가 성실하게 주제를 풀어갈 수 있으리라는 확신 등을 얻었다.

영(도서관)
나의 마음자리를 들여다보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100일 동안 간직할 주제를 잘 간직해서 마음과 생활에 변화가 오도록 노력할 수 있는 힘을 얻은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HereNow ( 2020-03-15  23:35 )       
통찰력 시범게임(2020-03-14) 참가 후기

도뷔(밝은마을)

모든 느낌은 무의식의 메시지다
사소한 느낌이라도 소홀히 다루지(지나치지) 말고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아들을 자립시키고 싶다는 바람이 이루어지겠다는 느낌이 왔습니다.->통찰력게임을 해보면 누구나 자신의 주제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
고맙습니다.

발효(농협)
통찰력게임을 통하여 삶의 문제를 깊이 들여다볼 수 있었다. 느낌을 묻는 질문들을 통하여 문제 해결의 방법을 알려주고 해결에 이르도록 이끈다. 누구나 게임을 통하여 삶의 문제점을 찾아가고 해결해가면서 성장하도록 돕는다.

가드너
무의식 속의 느낌을 소홀히 하지 않고 삶 속에 당면하는 문제를 풀어내는 뇌의식의 흐름을 볼 수 있는 경험을 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통찰력게임에 대해 더 자세히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제30차 통찰력게임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
조회 19 의견 1
백일학교에서 통찰력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35 의견 2

61차 깨어있기 심화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내가' 자유로워지는 것이 아니라, '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조회 114 의견 3
11차 통찰력 미니게임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조회 28 의견 1

통찰력게임 시범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
조회 57 의견 2
통찰력게임 안내자교육 레벨 III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조회 71 의견 1

61차 깨어있기 기초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내가' 자유로워지는 것이 아니라, '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조회 179 의견 1
통찰력게임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
조회 91 의견 1

(11차) 1월 깨어있기 마스터그룹 서울모임
조회 117 의견 0
60차 깨어있기 심화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내가' 자유로워지는 것이 아니라, '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조회 122 의견 1
1 [2][3][4][5][6][7][8][9][10]..[81]

Copyright 1999-2020 Zero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