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내사클럽-HereNow.co.kr

미내사소식

5월 통찰력 및 자기변형게임 진행 공지  2018.05.04
지금여기 23-3호(통권135호 : 2018년 5/6...  2018.05.04
4월 통찰력 및 자기변형 게임 진행 공지  2018.04.03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최근행사갤러리
ㆍ블로그
ㆍ자연에 말걸기
ㆍ통찰력/자기변형게임
ㆍ어싱커뮤니티
ㆍ자유게시판
ㆍ홍보게시판
ㆍ이웃동네 링크

강좌, 심포지엄 현장 이모저모



   
크게보기
  20차 통찰력게임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

  주제 내 인생의 문제에 대한 통찰을 끌어내기
  일시 208년 4월 28~29일 (토~일)
  장소 미내사클럽 함양 연수원

ㆍ조회 :  98 회
ㆍ의견 :  1 개  [의견쓰기/보기]
ㆍ추천 :  5 분  [추천하기]
  사진설명
지난 4월 28, 29일 양일간 미내사 함양연수원에서 20차 통찰력게임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은 미내사에서 행한 다년간의 의식 프로그램과 감정 다루기, 통찰지혜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개발되었습니다. 특히 이 게임은 특별한 수련이나 연습 없이도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또 그 과정에서 빠지기 쉬운 감정적 이슈들에서 벗어나고 심신에 깊이 쌓인 트라우마를 제거할 토대를 마련해줄 것입니다.

[관련강좌]
- 통찰력게임 워크숍
- 통찰력게임 마스터교육
- 통찰력게임 딜러교육








HereNow ( 2018-04-30  15:55 )       
2018년 4월 28일~29일 20차 통찰력게임 워크숍 후기

자헌(프로그래머)
통찰력게임을 통해 삶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한 의미를 바라보고 대하는 태도와 관점을 새롭고 탄탄하게 재정립하는 것 같다. 삶 속에서 기회가 주어지고 위기가 닥치고 감정이 일어나고 생각이 일어나는 모든 것들은 삶에서 주어진 주제와 맥락에 도움을 주고자 함이라는 것을 게임의 룰을 통해서 분명하게 인식하게 되었다. 인생이라는 게임이 이기고 지는 이분법적인 일이 아니라 게임 자체에 김은 의미가 있음이 와 닿았다. 그 과정 자체가 모두 통찰이었고 함께 참여한 참가자 분들과의 나눔이 되는 듯했다.
마지막으로 삶의 이야기나 통찰력게임의 이야기의 종착역은 결국 나로부터의 자유와 나없음 깨어있음을 가리키고 있음이 느껴졌다.

정원(컴퓨터 강사)
결혼에 대하여 삶을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한 것이 아니라고 결정하였지만, 부모님에 대한 효도나 경제적인 안정, 사회적인 시각 등의 면에서 미련을 갖고 있다고 생각되어서 갈등에 대한 이유를 명확히 알면 갈등이 해소될 거란 기대에서 이 주제(나는 결혼 결정에 갈등하는 이유를 알고 있다)로 게임을 출발했지만 결혼 자체에 대한 갈등보다는 상대에 대한 기대감이나 욕심으로 인해 일어나는 갈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반적인 삶의 결혼이 존재에 대한 욕구나 이성에 대한 욕구 부족을 채우고자 하는 보상심리에서 이루어지는 문화적 관습이라는 견해가 수행 과정에서 생겼으나, 결혼 자체가 문제라기보다 결혼이나 상대에 대한 기대나 욕심이 갈등의 중요한 원인임을 알게 되었다. 여러 원인들을 탐색해보니 결혼 결정이 중요하지 않고 온전히 상대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순수한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을 때 갈등 없이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자신과 끊임없이 대화하는 시간을 통해 내가 진심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탐색해보는 시간이었고, 그러한 도구로서 통찰력게임의 힘을 느꼈다.
나뿐아니라 다른 참가자들의 탐구 과정을 보면서 각자의 주제가 함께 연결되어짐을 알 수 있었다. 어떤 문제도 내 안에서 해결됨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래서 사실 어떠한 문제도 없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잘 이끌어주셨으나 주제에는 깊이 통찰하기에 어렵기도 한 것 같다. 그럼에도 여러 가지 통찰을 순간순간 일깨워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물방울(상담)
주제: 나는 몸과 마음이 온전해지고 싶다.
나는 나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고 몸도 온전하게 불치의 고통 속에서 벗어나고 싶어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 놀라운 점은 무의식의 신호가 번뜩번뜩하고 강력하게 떠오르는 것이었습니다.
그동안 늘 자유롭다면서도 일순간에 일어나는 강력한 분노에 휩쓸리며 좌절을 거듭했고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습니다. 金(슬픔)에서는 불치병이란 고통 속에서 꼼짝 못하고 절망적이던 내 몸과 마음은 이곳에 와서 바라던 마음공부를 할 수 있게 해준 직행대로였음을 알았으며 土(근심)에서는 무조건적으로 믿으려는 내 패턴을 알게 되어 주변과 상황을 잘 살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 火(기쁨)에서는 깨어있기 과정에서 느낀 온 우주와 하나되는(나를 내려놓는) 일체감의 큰 기쁨을 다시 느껴보고 온전함으로 평화롭고 자유롭게 되는 방법을 다시 깨달았으며 위기 카드를 통해 날카로운 도끼날을 보며 섬뜩하고 번쩍 정신이 차려짐을 느꼈습니다. 그동안 아프다고 그냥 누워서 무기력하고 나태하게 뒹굴던 몸과 마음이 이제는 어리광 그만 부리고 시간 없다 서둘러라 라고 하는 듯했습니다.
오늘부터 끊임없는 내려놓기를 통해 몸과 마음이 온전해지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해보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차 조화로운 공동체 만들기 강좌가 진행되었습니다
10만원 (<지금여기> 정기구독자는 5천원 할인, 강의 자료 제공, 점심 식대 포함 )
조회 8 의견 0
25차 온전한 삶을 위한 음식, 활동, 마음 관리 강좌가 열렸습니다.
조회 28 의견 1

4회 딜러모임 심화반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32 의견 0
20차 통찰력게임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깨어있기, 어울리기, 생명력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테마를 가지고 진행되는 통찰력게임
조회 98 의견 1

3회 딜러모임 심화반 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103 의견 0
50차 깨어있기 기초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내가' 자유로워지는 것이 아니라, '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이다
조회 82 의견 0

14차 통찰력게임 마스터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져,생명력을 통해 통찰을 실현하는 힘을 얻기
조회 109 의견 1
17차 통찰력게임 딜러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에서 미세하게 올라오는 무의식적 신호를 알아채고 통찰로 이어지게 하며, 생명력을 통해 그 통찰을 실현시킬 힘을 얻게 합니다
조회 115 의견 1

제 16차 자연에 말걸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조회 143 의견 1
25차 초심기르기 강좌가 열렸습니다
움직임을 학습하는 과정을 통해 있는 그대로를 보고 느끼는 수련을 하여 현존과 초심을 기른다
조회 110 의견 0
1 [2][3][4][5][6][7][8][9][10]..[73]

Copyright 1999-2018 Zero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