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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체 구성원들의 의식확장을 위한 마인드 머신 워크샵 - 최상의 의식상태를 경험하기 위한 방법

    강사 : 제프 라브노(Jeff Labno, 미국)

ㆍ일시 : 2005년 10월 1일(토) 09:00~18:00
ㆍ장소 : 명상영어 연구회 [약도]
ㆍ참가비 : 25만원(9월 30일까지 입금시 20만원)
ㆍ입금처 : 농협 053-02-185431 이원규
ㆍ문의 : 02-747-2261
ㆍ준비물 : 루마텐 (워크샵을 위해 구입하는 분은 32만원 - 정가385,000원),
               없는 분은 헤드폰 준비(분배기로 워크샵 가능)
ㆍ참가 : [참가신청]

UCLA에서 인류학을 전공한 제프 라브노는 파라마한사 요가난다, 로시크루션, 콥트교 등에서 연원한 코스들을 이수하고 요가를 배웠으며, 1978년부터 헐리웃에서 요가를 가르치기 시작했다. 커리큘럼에는 이집트, 인도, 티벳, 중국의 요가가 포함되었다. 또 그의 마인드 머신 연구에 불을 붙인 부양 탱크(flotation tanks)를 사용하기 시작하였다. 그는 부양 탱크가 영적인 구도자들의 깨달음을 위한 환경을 만들어준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1980년 그는 변형의식 마음체육관(Altered States MindGym)을 열어 일반인들의 이완과 자아발견, 명상을 위한 부양탱크와 마인드 머신을 선보였다. 이 마음체육관은 전세계에서 몰려든 사람들의 이완과 명상을 위한 오아시스가 되었다. ABC와 BBC에 소개되었으며, Success誌, USA music today, 보그誌 등 수많은 곳에 소개되었다. 그외에도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의 내면공간(Inner space)에서 색깔치료와 아로마, 보석치료, 주변음악 등과 함께 6개의 마인드 머신 스테이션을 갖추고 빛과 소리 기기가 포함된 움직임과 진동 기기들을 사용하며 많은 경험을 하였다. 현재 그는 모든 종류의 마인드 머신 관련 컨설팅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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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연내용 소개 ▲ Top  
이번 워크샵은 초심자와 고급사용자, 전문적인 마인드 스파 사용자 모두를 위한 것으로 마인드 머신을 자신의 목적에 맞게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제프는 30여년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로 이 테크놀로지가 어떻게 개인의 삶을 향상시키는지 탐색할 것이며, 마인드 머신을 어떻게 하면 가장 적절히 사용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마인드 머신과 융화하는 다양한 기술들에 대해서도 알게 될 것이다.

a) 시작하기 : 당신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환경을 어떻게 조성해야 하는가?
b) 장비를 세팅하기 : 세션을 촉진하기 위한 세팅법, 더 대담한 모험 세션을 위한 세팅법
c) 예방 : 미리 알아야 될 주의사항
d) 프로그램 선택하기 : 당신의 목표에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어떻게 선택하는가?
e) 음악 선택 : 음악을 선택할 때, 최선의 선택은 무엇인가?
f) 이점 : 기대할 수 있는 결과는? 나의 친구들과 고객들, 내담자들에게 해줄 수 있는 말은 무엇인가?
g) 결과 : 세션을 함으로써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
h) 시너지 효과를 주는 기술들 :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는 함께 쓰일 기술은 더 없는가?
i) 개인적 훈련 : 더 나은 결과를 위하여 맞춤형 개인훈련 방법을 선택하는 방법은?

진화의 도구, 마인드 머신 워크샵 개요

마인드 머신을 사용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션을 할 당시의 자기 기분에 따라 프로그램을 무작위적으로 선택하여 사용을 한다. 그러나 이보다 더 나은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을 훈련한 사람은 훨씬 더 커다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이 훈련의 접근방식은 뇌파 바이오피드백을 가르치며 발견한 것으로, 빠르게 진보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뇌파 바이오피드백은 네 가지 다른 뇌파상태를 의지대로 발생시키는 법을 가르친다.
하나의 뇌파상태에서 다른 뇌파상태로 옮겨가는 법을 배우면 우리의 삶과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다. 뇌파훈련을 자동차를 운전하거나 기어를 바꾸는 법을 배우는 것이라 생각해보라. 여러분들은 뇌파활동의 기어를 뜻대로 바꿀 수 있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빛과 소리 시스템을 통해 그렇게 하는 것은 쉬우며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아래는 각 뇌파상태의 다양한 특징이다.

뇌파상태 ;
1. 정신차린 상태 - 베타파 ; 13+hz, 집중, 에너지, 흥분, 주의, 각성
2. 이완상태 - 알파파 ; 8 ~12 hz, 기억, 학습, 스트레스완화, 일을 끝마치기
3. 꿈의 상태 - 세타파 ; 5~7 hz, 시각화, 원격투시, 유체이탈경험, 자각몽, 창조성
4. 잠의 상태 - 델타파 ; 0.5~4 hz, 마음을 맑게 함, 원기회복, 무념무상, 주변과의 빠른 동화

빛과 소리 뇌파훈련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스로는 준비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의식의 깊은 상태로 들어가길 원한다. 이것은 잘못이다! 빛과 소리 마인드 머신의 가장 효과적인 훈련은 4주 프로그램으로 각 뇌파 당 1주일씩 공을 들여야 한다.
맨 처음에는 집중과 조절을 위한 베타파로 시작한다. 이렇게 해야 더 느리고 깊은 뇌파 상태에서도 각성상태에서 뇌파훈련을 하기 쉽게 된다. 세심히 집중하는 힘을 훈련한 뒤에야 깨어있는 상태에서 더 깊은 의식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이렇게 각 뇌파별로 어떻게 훈련해야할지 상세한 설명이 주어지며 그 외에도 ;
. 역반응
. 제1주 베타파 훈련
. 제2주 알파파 훈련
. 제3주 세타파 훈련
. 제4주 델타파 훈련
. 눈을 뜨고 훈련하기
. 명상 프로그램 훈련하기
. 힐링 프로그램 훈련하기
. 훈련중 보게되는 시각영상이 의미하는 바
. 음악과 함께 훈련하여 시너지 효과를 얻는 법(자연의 소리, 유행가, 전래음악, 클래식, 로만틱, 인상주의 음악, 재즈, 뉴에이지, 트랜스 음악 등이 어느 뇌파에 효과가 있는지 등)
. 아로마 향과 함께 사용하기
. CES(Cranial Electro Stimulation)와 함께 사용하기
. 기타

 관련자료 ▲ Top  
[관련기사]
- 진화를 위한 도구, 마인드머신
[관련상품]
- 루마텐
[관련사진]
제프 라브노가 운영한 마음체육관(MindGy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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