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산 국제신과학심포지엄 - 미내사클럽 주최 - HereNow.co.kr
미내사 소개 Minaisa Club Introduction(English) 회원제안내 약도 격월간 지금여기 미내사강좌 커뮤니티 쇼핑
guide About INSS Committe Invited Speakers Program forum

지난 심포지엄 소개 / ㆍ지난 심포지엄 강연자료 /ㆍ제7회 프로그램 (2003년) /ㆍ제8회 프로그램 (2004년) /ㆍ제9회 프로그램 (2005년) /ㆍ제10회 프로그램 (2006년) /ㆍ제11회 프로그램 (2007년) /ㆍ제12회 프로그램 (2008년) /ㆍ제13회 프로그램 (2010년) /ㆍ제14회 프로그램 (2011년) /ㆍ[지금여기] 최근기사심포지엄 갤러리






  2011년 9월 24일 15:10~16:10

크게보기
 어싱, 땅과의 접촉이 치유한다(비디오 강의) / 24일 15:10~16:10

    클린턴 오버(Clinton Ober) 대표

몬태나 주 빌링스에서 케이블TV 영업사원에서 시작해 업계 최고의 자리에까지 올랐다. 1970년대 초 텔레크래프터Telecrafter Corporation를 설립하여 미국 최대의 케이블 마케팅 ․ 설비 회사로 키워냈다. 1980년대 들어 그는 막 태동하던 컴퓨터 산업으로 관심을 돌렸다. 맥그로힐McGraw-Hill과 협력하여 세계적인 뉴스통신사로부터 컴퓨터 생중계 배포권을 따냈다. 1993년 심각한 건강상 문제로 죽을 고비를 넘긴 뒤 인생에서 더 높은 목적을 찾아 개인적인 여정에 올랐다. 여행 중에 어싱을 발견한 이후로 어싱을 과학적으로 규명하고 실질적인 응용방안을 모색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현재의견 0개
  강연내용 소개 ▲ Top  
어싱(Earthign)이란?
어싱이란 지구 표면에 존재하는 에너지에 우리 몸을 연결하는 것이다. 말하자면 야외에서 맨발로 걷거나 앉아있기 혹은 자연적인 지구의 치유에너지를 전달해주는 전도성 장치에 몸을 연결한 상태에서 잠을 자거나 일을 하는 것이다. 십년 넘게 남녀노소, 운동선수 등 전 세계적으로 수천 명이 어싱을 생활화하고 있다. 그 결과는 무척 놀라울 정도이며, 지금까지도 계속 기록·관찰되고 있다.
어싱의 효과는?
연구관찰한 바에 의하면 어싱에는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다. 후속 연구를 통해 더 많은 효과가 밝혀질 것으로 예상한다.

● 염증의 원인을 완화하고 수많은 염증 관련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거나 없앤다.
● 만성 통증이 감소하거나 없어진다.
● 대부분의 경우 수면의 질이 향상된다.
● 기운이 난다.
● 신경계를 안정시키고 스트레스 호르몬을 바로잡아 스트레스가 줄고 차분해진다.
● 생체리듬이 정상화된다.
● 피가 맑아지고 혈압과 혈액순환이 개선된다.
● 근육긴장과 두통이 해소된다.
● 호르몬 문제 및 월경 증후군 증상이 경감된다.
● 시차적응증이 줄거나 없어진다.
● 주변 전자기장의 잠재적 위해로부터 몸을 보호한다.
● 강도 높은 훈련이나 경기 후 회복이 빠르다.

그렇다면 어싱을 할 경우 어디서 이러한 치유효과가 나오는 것일까? 과학적 근거가 있는 것인가?

순환계 질환, 제2형 당뇨, 암처럼 사망률이 높은 몇몇 질환을 비롯하여 모든 병은 만성 염증과 관련 있다. 만성 염증은 최근 몇년새 의학 연구 분야에서 중심 과제로 떠올랐다. 『타임』지는 2004년 한 표지기사에서 ‘거의 매주 만성 염증의 또 다른 폐단을 밝히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발표된다.’고 보고했다. 만성 염증은 심장과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의 내벽에 염증을 일으켜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초래한다. 또 뇌신경세포를 파괴해서 치매와 알츠하이머병을 일으킬 수 있다. 만성 염증은 또한 비정상 세포를 증식시켜 그 비정상 세포가 암세포로 변이되도록 촉진한다. 『타임』지는 이렇게 썼다. ‘말하자면 중장년층과 노년층에 발생하는 각종 심각한 질환의 핵심 주범이 만성 염증일 수도 있다.’
염증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염증성 노화inflamm-aging’라는 새로운 용어가 등장했다. 이 용어는 2006년에 이탈리아 연구자들이 노화 과정의 두 가지 특성으로 진행성 염증 상태와 스트레스 대처능력 상실을 꼽으면서 만들어졌다.
이제 염증은 80종이 넘는 만성질환의 근본 원인으로 여겨진다. 전체 미국인구의 절반 이상이 현재 한 가지 이상의 염증 질환을 앓고 있으며 해마다 수백만 명이 염증 질환으로 사망한다. 가장 흔한 만성 질환으로 인해 지출되는 비용이 미국에서만 연간 1조 달러에 이르며, 금세기 중반에는 6조 달러에 육박할 것이다.
이스트캘리포니아 대학교 윌리엄 멕스William Meggs 의학박사는 자신의 저서 『염증 치료: 심장병, 관절염, 천식, 당뇨병 및 기타 질환의 숨은 요인을 퇴치하는 방법(McGraw-Hill, 2003)』에서 ‘질병과 건강에 대한 열쇠를 쥐고 있는 유일한 현상인 염증은 쉽게 손에 넣을 수 없는 의료계의 성배가 될지도 모른다.’라고 썼다.

무엇보다 분명한 사실은 면역계가 제 기능을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과학계에서는 유전적 요인, 부실한 식단, 공기 오염, 비만, 신체활동 부족, 심지어 깨끗한 가정환경에도 의심의 눈길을 보내고 있다. 그러면서도 막상 바로 코앞에 있는, 해부학적으로 정확하게 말하자면 바로 발밑에 있는 요소는 간과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 책에서 우리는 면역 기능 이상을 초래하는 또 다른 원인을 제시한다. 지표면에 존재하는 자연적인 전기에너지와의 단절, 그리고 그 때문에 초래된 체내 전자 결핍 상태가 바로 그것이다. 우리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우리 시대에서 만성 질환이 급증하는 시기는 땅과 접촉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기와 분명히 맞아떨어진다.
혹시 이 땅과의 단절과 전자결핍이야말로 유병률이 자꾸 높아지는 이유는 아닐까? 어쩌면 가장 큰 원인일지도? 염증이 의학계의 성배라면, 땅과의 접촉은 염증의 성배인가?
첫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은 확실히 ‘예스’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은 앞으로 밝혀내야 할 부분이다. 연구조사에 여러 해가 걸리겠지만 이미 초기 연구와 더불어 숱한 관찰과 경험에서 흥미로운 증거를 확보했다. 이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가 모두 그 증거들이다. 우리는 독자들이 곧 읽게 될 정보 안에 악화일로를 걷고 있는 국민 건강을 회복할 방안이 담겨있다고 믿는다. 또한 그 정보를 토대로 완전히 새로운 건강 기준이 확립되고, 땅으로부터 단절된 다수의 인구를 다시 땅과 이어주는 헬스 사업도 등장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이 정보가 폭넓게 활용된다면 개인, 근로자, 정부 모두가 짊어진 의료적 부담을 덜어주는 데에 근본적인 힘이 되리라고 확신한다.
우리가 확보한 증거에 따르면 병원에서도 마땅한 치료책이 없는 만성 질환이나 중병인 경우에도 땅에 다시 접촉하면 건강 상태가 다방면으로 향상되었다.
인간의 면역계는 수백만 년에 걸쳐 진화했다. 물론 이 장구한 세월 동안 인간은 대부분의 시간을 맨발로 지내며 땅에 접촉하고 살았다. 인간은 원래부터 접지 상태로 살았던 것이다. 그러나 현대적인 삶의 방식 때문에 인간이 지구의 전기 에너지(안정화 에너지)로부터 단절되어 인체가 자연적인 접지 상태에서 벗어났으며, 그로 인해 면역계 이상이 발생할 수 있음을 과학자들은 아직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인간이 절연체로 밑창을 댄 신발을 신고, 자연적인 환경 주파수에서 차단된 채 집안에서 살기 시작하면서부터 면역계를 비롯해 신경계 및 체내 다른 계통들이 제 기능을 멈춘 것은 아닐까?

지구에서 발생되는 미세한 신호를 차단하면 인체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막스 플랑크 연구소에서 1960년대와 70년대에 걸친 실험을 통해 단적으로 드러났다. 연구자들은 실험지원자들을 지구 전기장의 영향을 차폐시킨 지하 방에 몇 달간 격리시켰다. 그런 다음 체온, 수면, 소변 및 기타 생리 활동을 면밀하게 관찰했다. 그 결과 실험지원자 전원에게서 각종 비정상적인 혹은 혼란스러운 패턴, 일종의 전신 부정맥과 같은 패턴이 나타났다. 수면-각성 패턴이 무너지고 호르몬 균형이 깨지는 등 신체 전반적인 자동조절기능에 이상이 나타났다.
그러나 지하 방을 둘러싼 금속 차폐층 안으로 지표면에서 측정된 것과 비슷한 전기 리듬을 보내자, 정상적인 생리패턴이 빠르게 회복되었다.
몇 년에 걸쳐 수백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연구를 통하여, 지구의 전기적 리듬이 정상적인 생물학적 기능에 미치는 영향력이 명확히 입증되었다. 정상적인 신체리듬은 재생, 회복, 즉 완전한 건강을 위한 안정적인 기준점을 형성한다.
이 실험에서 유도된 생물학적 혼란상태가 장기간 지속되었다면 분명히 건강 악화로 이어졌을 것이다. 결론은 지구상 모든 생명체의 일일리듬을 규율하는 지구의 진동에 맞춰 인간의 생체시계도 끊임없이 조정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통제된 조건 하에서 진행된 이 실험이 그 증거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그러나 우리는 지하에 살지 않는다. 우리는 땅위에 살지만, 그렇다고 정확히 땅에 발 딛고 사는 것은 아니다. 바로 이 점이 문제다. 우리는 땅에서 단절되어 있다. 자기 자신이나 주변 사람들을 둘러보면 그 같은 단절의 결과가 어떤 것인지 짐작해볼 수 있다. 질병이 너무나 많다. 건강 관련 통계(질병 통계 말고)만 봐도 크건 작건 단절 신드롬이 가리키는 증거를 확인할 수 있으리라.
 관련자료 ▲ Top  
  강연에 대한 의견 ▲ Top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미내사소개 | 보도자료 | 개인정보보호정책 | E-mail | 광고(격월'지금여기')
ⓒ 2003-2007 Minaisa Club -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1540-33호 혜남빌딩 3층 Tel 02)747-2261~2   Fax 02)747-3642